왜 많은 가게들이 ‘인스타그램’을 공식 홈페이지로 삼게 됐을까?

https://insidestory.kr/21455

  • 인스타그램이 많은 가게의 선택을 받을 수 있던 건 공수를 크게 들이지 않으면서도 쉽게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기 때문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었습니다.
  • 인스타그램은 타일형 피드로 딱 그 가게를 찍고 들어가면 한번에 그 가게에 대한 분위기를 볼 수 있습니다. 갈 만한 곳인지 아닌지 단 몇 초 사이에 판단을 하게 됩니다. 모두 사진(이미지) 모음으로 된 타일형 피드 UI 덕분입니다.
  • 인스타그램 Index 기능의 힘!
    수 많은 콘텐츠를 하나의 인덱스로 묶어주는 ‘해시태그’ 기능과 ‘장소’ 기능이 있기에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바로 다른 사용자의 ‘리뷰’를 즉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.
     해시태그를 입력해서 다른 사용자가 올린 사진과 리뷰를 바로 볼 수 있고 장소를 기반으로 같은 장소에서 리뷰를 남겼던 다른 콘텐츠도 소비할 수 있습니다. 모두 인스타그램이 가진 강력한 ‘인덱스’의 힘 덕분입니다.
  • Instagram이 마케팅의 강자가 된 이유는 ↓
   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 공수를 크게 들이지 않고 운영할 수 있고
    타일형 UI로 가게의 이미지를 단번에 알릴 수 있으며
    프로필 영역을 통해 공지사항을 재빠르게 알리고
    해시태그와 장소가 갖는 ‘인덱스’로 채널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묶으며
    댓글, 좋아요, 팔로잉, DM 같은 커뮤니케이션 세트로 창작 동기를 만드는 것
  • 내용 창작자로 하여금 쉽고 편하게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고,
    컨텐츠를 검색하는 고객 입장에서도
    쉽고 편하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,
    공급자와 수요자 서로가 쉽게 플랫폼을 사용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
    마케팅 플랫폼 구조가 대세
  • Easy thing is All
Advertisements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Connecting to %s